eSIM을 등록하려면 고고비에서 해외eSIM
구매 후 등록 가능합니다.
ios 등록방법
1. 설정
2. 셀롤러
3. 요금제 추가 또는 eSIM 추가
4. QR스캔 또는 세부정보 입력
5. 등록
Android 등록방법
1. 설정
2. 연결
3. SIM관리자
4. 모바일 요금제 추가 또는 eSIM 추가
5. QR스캔 또는 개통 코드 입력
6. 등록
eSIM 등록방법은 단말기 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QeSIM 등록이 안될 때
A
1. eSIM 등록은 WI-FI 연결 시 가능.
2. WIFI보안 해제 후 등록.
3. 핫스팟 이용 시 등록 불가.
4. QR 미인식 시, 수동 등록
(eSIM 등록 방법 참조)
QeSIM 지원 단말기
A
eSIM 지원 단말기
www.gogob.co.kr/usim/guide/devices
참조
출시국가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의
iPhone 기기는 eSIM을 지원하지 않음.
QeSIM 사용이 안될 경우
A
1. eSIM 로밍 설정 확인
2. 비행기 모드 ON/OFF
3. APN 설정
IOS APN 설정
1) 설정
2) 셀롤러
3) 데이터옵션
4) 데이터 네트워크
5) APN 입력
Android
1) 설정
2) 연결
3) 모바일 네트워크
4) 엑세스 포인트 이름 하단 eSIM
5) 오른쪽 상단 "추가"
6) APN 입력
APN은 eSIM 구매페이지 "상세보기"
통신사 확인
QeSIM 사용 후 제거 방법
A
eSIM 제거 방법
IOS
1. 설정
2. 셀롤러
3. 설치한 eSIM 선택
4. 하단 "eSIM 제거"
Android
1. 설정
2. 연결
3. SIM카드 관리자
4. 설치한 eSIM선택
5. 삭제
Q핫스팟 및 테터링 사용 가능 여부
A
기본적으로 일제공되는 data내에
핫스팟 및 테더링 가능.
단 현지 통신사 정책에 따라 예고
없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국가별 통신사 정책이 상이하여
정확한 답변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이동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A
eSIM등록 후 이동통신사
설정업데이트 팝업창이
보여지면, '지금안함'을
클릭해주세요
Q일반 통화 가능 여부
A
Esim은 데이터만 제공되며 현지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통화 및 문자는 가능
(카카오톡 및 페이스타임등)
단, 듀얼심으로써 한국 번호는 계속
사용 가능하며, 로밍 이용 요금 부과
Q환불 문의
A
eSIM: 구매 즉시 발급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USIM: 배송 전 환불 가능, 배송 시작 후 환불 불가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상품은 환불 불가합니다.
Q유심카드 크기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유심카드 크기는 3가지(일반, 마이크로, 나노)로 구분됩니다.
고고로밍 유심은 '3in1' 으로 필요한 크기로 탈착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스마트폰에 장착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SIM카드 없음] : 불량
[유효하지 않은 유심] : 유심카드는 정상이나 아이폰에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 경우 발생
[서비스 안됨(없음)] : 유심이 통신망을 잡고 있는 상태로, 동일 증상이 지속될 경우 장소 이동 후 유심 재장착 또는 이동통신사 설정 확인 및 강제 설정 시도
※ 유심카드 자체적 불량은 확률적으로 매우 적으며, 아래와 같이 관리상의 이유로 불량이 많이 발생함으로 유의하시어 사용 바랍니다.
1. 유심을 단말기 유심 사이즈로 탈착 시 유심카드의 인식부분 손상
2. 유심카드 단말기 오장착
3.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유심카드 훼손
Q컨트리락(Country Lock)은 반드시 해제해야 하나요?
A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다른 국가 유심카드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잠금설정으로 해외유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하나, 국내의 경우 2010년 6월 이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이미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 유심카드 사용을 위해 더 이상 컨트리락 해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구입 후 리퍼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으로 연락하여 컨트리락 해제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Q데이터 로밍을 켜두면 국내 통신사 로밍요금이 발생하나요?
A
해외유심 사용 시 구입한 상품에 따라 단말기에서 데이터 로밍 기능을 켜서 이용하는 경우라도
국내 이용 중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서비스 이용요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Q전화/문자 사용 가능한가요?
A
전화/문자는 기존 국내 통신사 유심으로 설정하고, 데이터는 고고로밍으로 설정하여 두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자 수신은 무료이나, 문자 발신 및 전화 통화 연결은 통신사 별도 요금이 발생합니다.
전화 : 수신&발신 (유료)
문자 : 수신(무료)&발신(유료)
Q유심을 교체하면 카카오톡은 사용할 수 없나요?
A
해외유심으로 교체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톡 2차 인증(이메일)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교체 시에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부분으로, 해외유심 교체 전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방법 :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하여 2단계 인증, 이메일 인증 항목 인증여부 확인
만일,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로 1차 인증만 받은 상태에서 해외유심으로 교체 시 번호가 변경되어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Q유심을 교체할 경우 주소록 및 앱, 파일이 사라지나요?
A
유심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라도 주소록 및 미리 설치해둔 APP 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료 저장위치는 스마트폰으로 지정되어 있어 유심카드를 교체하더라도 해당 자료는 스마트폰에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단, 주소록 또는 몇몇 APP이나 음악,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위치를 유심카드 또는 별도 설치해 놓은 SD카드 등으로 지정해 놓은 경우
유심카드를 교체 또는 SD 메모리카드를 탈착하게 되면 해당 정보 확인은 불가하게 되지만 재장착 시 다시 확인이 가능하게 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USIM을 사용하려면 기기가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통신사 또는 네트워크 잠금 해제
- 2017년 이전 출시된 단말기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타 디바이스
- 태블릿 및 노트북, 라우터 : 일부 기기에서 USIM을 지원하여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017년 이후 출시된 기종이여도 인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미리 장착하여 인식 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